본문 바로가기
생활

(모르면 해킹당함)토렌트 사이트 찾는 방법 / 악성코드 해킹 방지 / 파일 다운로드

by 라이프_디자이너 2022. 1. 15.
반응형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토렌트를 사용할 때 악성코드 해킹 방지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을 땐, 토렌트를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도 정보가 잘 나오지 않고 어떤 게 맞는 정보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처음 해보는 사람들에게는 어렵고 토렌트를 설치했더니 내가 설치 안 했는데,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막 실행되면서 컴퓨터 사용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불편한 내용들이 해소되실 것입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해둔 것이 있습니다. 설치부터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2.01.15 - [생활] -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 사이트 찾는 방법 / 설치 시 주의사항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 사이트 찾는 방법 / 설치 시 주의사항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과 필요한 토렌트 사이트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할 때 무작정 모두 Next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어떤 화면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일이 일어

dev-nasus.tistory.com

2021.12.15 - [생활] - 아이디 비밀번호 해킹 당했는지 확인하는 법

 

아이디 비밀번호 해킹 당했는지 확인하는 법

내 계정이 어디에 유출됐는지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살다 보면 주변에서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아이디를 해킹당해 계정을 다시 만들었거나, 어느 날 갑자기 잘 사용하던 계정

dev-nasus.tistory.com


토렌트 사이트 찾기

 

내용이 어려울 수 있으나, 꼭 아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참고사항 (모르면 해킹 당할 확률 높음)

토렌트 사이트 사용시에 악성코드, 해킹을 방지하고자 아주 상세하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이것을 아는 일반인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토렌트 사용 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모르고 진행하시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니 꼭 전부 읽어보고 실제 다운로드 받으실 때 참고해주세요.

 

이제 우리가 받고 싶은 토렌트 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것은 예시입니다. 제 글을 참고하여 필요하신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때 응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찾고자 하는 파일들은 공식 버전이 아닌 무료 버전을 많이 찾습니다. 무료 버전은 크랙이라는 이름이 많이 붙고, 영어로는 crack입니다. 자료는 한글보다는 영어가 더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이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어 : cubase crack .torrent

아래 그림과 같이 조회가 됩니다.

 

구글 검색 결과

 

가장 첫 번째로 보이는 사이트 접속을 해볼 겁니다. 그전에 해당 사이트가 악성 사이트인지 확인해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URL에 접속하면 아래 그림처럼 바이러스 토탈이라는 사이트 화면이 나오고, URL을 입력하는 부분에 내가 접속하려는 사이트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하고 검색합니다.

 

https://www.virustotal.com/gui/home/url

 

VirusTotal

 

www.virustotal.com

 

 

바이러스 토탈

 

검색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결과가 나오고 빨간색은 안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숫자는 여러 가지 백신 사이트에서 악성 사이트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여기서 악성이라고 판단한 사이트가 3개 이상이면 아예 접속도 안 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이것을 평판 조회라고 하고, 1~2개 정도 백신 업체에서 악성 판정 내린 것은 희귀하거나 실제로 심각하진 않지만 경각심을 위해 판단 내릴 수도 있습니다. 백신 업체의 분석에 따라 악성인지 아닌지 다르기 때문에 모두 믿진 않지만 적어도 3개 이상 백신업체에서 악성 사이트라고 분석한 사이트는 피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사이트는 접속하지 않겠습니다.

 

반응형

바이러스 토탈 URL 조회 결과 악성

 

조회 결과 중 crackwatch라는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조회해보겠습니다. 조회 결과 아래 그림처럼 악성으로 진단된 내역은 않아서 해당 사이트는 접속해봐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러스 토탈 URL 조회 결과 악성없음

 

접속을 하면 Download Crack 버튼이 너무 누르고 싶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바로 누르면 안 됩니다. 우리가 구글에서 검색해서 사이트를 눌러서 접속한 것처럼. 저 버튼도 누르면 다른 사이트로 접속하게 됩니다. 그러면, 저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떤 사이트로 가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F12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화면

 

(현재 크롬 기준) 키보드에 F12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링크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12 누르면 나오는 화면
F12 엘리먼트 찾기 버튼

F12를 누르면 우측에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서 보기 힘든 영어들이 잔뜩 나오는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위 그림에서 커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다음, Download Crack 버튼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그 버튼을 눌렀을 때, 어느 사이트로 이동하는지 적혀있는 코드를 보여줍니다. 그 코드는 오른쪽에 빨간색 동그라미 영역으로 포커싱 됩니다. 그 안에 적혀있는 사이트 접 소주 소가 zy 어쩌고 사이트로 보이는데, 위에 악성 사이트 조회해본 곳에 똑같이 해보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걸 확인하지 않고 누르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크롬 멀웨어 감지

 

위 그림과 같이 크롬에서는 세이프 브라우징이라는 기능을 제공하여 악성 사이트는 접속하기 전에 악성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줍니다. 이런 화면이 나온다고 해서 컴퓨터가 먹통이 되거나 정보가 유출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걸 뻔히 알면서 들어갈 필요는 없겠죠? 이런 화면이 나올 때는 안전한 페이지로 돌아가기를 누르거나 인터넷 창을 다 닫아버리고 새로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도 이상한 사이트로 보이니까,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겠습니다. 바이러스 토탈에서 조회해본 결과가 하나의 백신 업체에서 악성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어느 백신 업체에서도 악성이 하나라도 판정되면, 안 들어가는 것이 맞겠지만 단순히 광고가 많이 뜨는 사이트들도 악성 사이트로 판단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평소 접속하시는 사이트들 조회해보면 생각보다 악성 사이트라고 나오는 사이트가 많을 것입니다. 한번 접속해보겠습니다.

 

바이러스 토탈 진단 결과 악성1개 판정

 

뭔가 슬슬 이상한 사이트들은 다 비슷한 형태로 보이지 않나요? Download 버튼이 엄청 크게 누르고 싶게끔 되어있는 게 공통점인 거 같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위에서 추가로 확인했던 방법 F12를 눌러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이트 접속 화면

 

 

해당 녹색 버튼이 아닌, 하단에 더 많은 다운로드 버튼이 보여서 해당 버튼들이 어느 사이트로 가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F12 결과

0.wp.convifi 어쩌고 하는 사이트인데 사이트 접속 주소부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naver.com이나 google.com처럼 우리가 알아보기 쉬운 단어로 되어 있지 않고, 알 수 없는 영어문자로 되어 있는 사이트들은 악성 사이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보이는 사이트 주소를 하나 만들어 사용자를 안심시키고, 그 안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상한 사이트로 접속하게끔 유도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바이러스 토탈에 조회를 해보니, 악성 진단으로 나오지 않아 우선 접속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바이러스 토탈 조회 결과

악성 사이트로 진단된 게 없어서 들어가 봤더니,,, 이게 무슨 일,,,, 제가 보기에는 뭔가 아주 무시무시하게 생긴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이게 이상한 사이트라고 조차 못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조해서 말씀드리면, 사이트에 링크를 복사하라고 되어있고 패스워스 같은 게 있다면 심각한 악성 사이트일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서 저기에 Copy Link를 눌러서 어떻게 하라고 친절하게 설명과 움직이는 이미지가 함께 있습니다. 접속해보라고 하는 사이트를 바이러스 토탈에 조회해보겠습니다.

랜섬웨어 악성사이트

악성 사이트라고 2개 백신업체에서 진단하였고, 여태까지 조회했던 내용에는 별 내용이 없었던 COMMUNITY 탭에 30+로 커뮤니티에서 해당 사이트 관련해서 댓글로 정보를 남겨둔 게 있습니다. 내용을 보니, WannaCry라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WannaCry 이는 정말 위험한 랜섬웨어입니다. 내 PC에 설치된 모든 파일에 나도 모르는 패스워드가 걸려서 실행도 못하고 컴퓨터 종료도 못하는 아주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해커에게 돈을 주거나, 눈물을 머금고 컴퓨터를 포맷해야 합니다. 보통은 이런 지식이 없기 때문에 이 글을 꼭 자세히 봐주시고 평소에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어 바꾸기

 

이런 방법으로 찾아보니, 다 악성 사이트밖에 안 나와서 검색어를 바꿔보았습니다. 바꾸려는 검색어는 구글 연관 검색어로 나오는 Cubase 11 Crack으로 검색어를 바꿔서 검색해보겠습니다.

 

구글 연관 검색어

 

검색어를 변경해서 검색해본 결과, 반가운 한글과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확인됩니다. 같은 한국인이 본인의 블로그를 걸고 장난질을 쳐놓진 않았을 거 같아서 접속해봅니다.

티스토리 접속

 

https://haergkyu.tistory.com/489

 

[윈도우] 큐베이스 11 프로 버전 크랙

상세버전: Steinberg – Cubase 11 PRO 11.0.10 321 [WiN x64] 토렌트 필요함 Steinberg - Cubase 11 PRO 11.0.10 321 [WiN x64] - VSTorrent Year / Release Date: 2020/02Version: 11.0.10 Build 321Developer:..

haergkyu.tistory.com

제가 접속한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주소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어떻게 다운로드하아야 하는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무작정 바로 눌러보기보다는 여태까지 해온 방법대로 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방법 설명

 

조회 결과, 접속하려는 사이트가 1개의 백신업체에서 악성 사이트로 진단했습니다.

 

 

 

블로그에서 설명한 대로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기 전에 똑같이 한번 확인해봅니다.

 

F12 결과 접속 사이트 접속 주소 확인

 

rainonit 닷컴은 2개의 악성 진단, rainonit닷컴 뒤에 /3UJE를 붙여서 조회해보면, 1개의 악성 진단이 나옵니다. 이렇게 뒤에 어떤 문자가 붙는지에 따라서도 악성 진단이 달라진다는 것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악성진단 화면

 

 

악성 진단된 항목이 무엇인지 궁금할 때는 DETAILS라고 적혀있는 탭을 눌러 확인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항목에 advertisements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광고사이트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정도는 봐줄 수 있기 때문에 더 접속해 보겠습니다.

광고 악성사이트 확인

 

 

오,,, 이런,,, 접속했는데 또 무시무시한 빨간 창이 나옵니다. 이럴 땐 뒤로 가기를 누르는 게 좋지만 위에는 경각심을 드리기 위해 설명을 더 구체적으로 드린 것입니다. 이렇게 하다가는 원하는 정보를 찾기까지 밤새서 며칠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세부 정보 보기라는 버튼을 눌러서, 어떤 악성 사이트 인지 확인해보니 피싱을 감지했다고 합니다. 

피싱 사이트 위험 감지

 

피싱의 정의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사이트에서 기밀정보를 원한다면 정보를 입력 안 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더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싱 정의

그래서 계속해서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찾아가다 보면, 크롬에서 친절하게 계속 팝업을 띄워줍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어떤 알림을 보내려고 한다는 팝업을 띄워줍니다. 모두 Block 또는 차단을 눌러 보안사고를 예방하면서 진행합니다. 이 정도만 해도 어느 정도 보안은 유지가 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뭔지도 모르고 막 버튼을 누르기 때문에 꼭 이 내용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변에 컴맹이 있다면, 이 글을 공유해서 같이 나눠보면 좋겠습니다.

 

사이트 알림 Block

 

사이트 알림 차단


다운로드 성공 후 토렌트 화면

 

열심히 다운로드하려고 노력하고 나면, 아래 화면처럼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위에 길게 설명드린 방법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필요한 파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보안에는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더 깊게 들어가면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우리 컴퓨터를 보호해주는 백신 하나는 무조건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운로드 파일이 원하는 파일이 아닌 경우도 있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성공화면

 

2022.01.05 - [개발] - Burp Suite 다운로드 설치 & 웹해킹 해킹툴 사용법

 

Burp Suite 다운로드 설치 & 웹해킹 해킹툴 사용법

이 글을 읽은 후 Burp Suite 다운로드 설치와 웹 해킹 해킹 툴로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되고 보안에 문제가 없는지 진단하는 웹 해킹 모의훈련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부터

dev-nasus.tistory.com

 

2022.01.06 - [개발] - Burp Suite 사용 방법 및 해킹 실습 (1)

 

Burp Suite 사용 방법 및 해킹 실습 (1)

이 글을 읽은 후 Burp Suite Proxy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과 사용법에 대해 알게됩니다. 사용법과 함께 해킹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실습을 통해 체감 하실 수 있습니다. 실습이 담겨 있어, 글이 길어질

dev-nas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