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2) 독학으로 앱 만들어보기 (코틀린 공부)

by 라이프_디자이너 2021. 9. 28.
반응형

독학으로 앱 만들기 (코틀린 편)

 

독학으로 앱 만들기를 결심하고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작성한 글은 어플 개발하려면 어떤 걸 공부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 과정과 공부해야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고, 앱 개발을 위해서는 코틀린을 배워야 한다는 걸 알게 되어 이번엔 코틀린에 대해 공부하는 과정에 대해 남겨보겠습니다.

 

2021.09.28 - [개발] - (1) 독학으로 앱 만들어보기 (인터넷 검색, 공부 방법, 코틀린)

 

(1) 독학으로 앱 만들어보기 (인터넷 검색, 공부 방법, 코틀린)

독학으로 앱 만들기 시작 저는 평소에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이고, 아이디어를 구현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건강 관련하여 만들어보고 싶은 어플이 있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dev-nasus.tistory.com


첫 시작은 역시 구글링

 

구글 검색 첫화면에서 코틀린을 쳐보니 아래와 같이 연관 검색어들이 보입니다. 저는 그중에서 코트린 강좌가 눈에 띄네요. 코틀린 강좌로 검색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코틀린 강좌로 검색해서 나온 블로그 중에 상위에 있는 블로그 위주로 봤습니다. 여러 글을 봤는데 대부분 책을 통해 공부했거나 이미 개발에 대한 지식이 많은 사람들이 적은 글 같았습니다. 초심자의 마음으로 읽어봤는데 어렵네요 ㅎ. 우리는 공부할 때 쉬운 자료를 원하죠. 저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사람으로 뇌가 좀 더 받아들이기 쉬운 자료를 찾고 싶습니다. 그래서 다른 키워드로 검색해봤습니다. "코틀린 배우기, 코틀린 강의, 코틀린 공부 등" 역시나 제가 원하는 자료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럴 때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영어로 검색하기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isHttpsRedirect=true&blogId=yuyyulee&logNo=221207688650 

 

[Kotlin 강좌] 0. 코틀린, 시작.

작년 5월, 구글이 코틀린(Kotlin)이라는 언어를 안드로이드 공식 언어로 채택했다. 코트린은 젯브레인스에...

blog.naver.com


원하는 자료가 없으면 영어로 검색하기

 

보통 우리가 배우려는 기술은 해외에서 만들어서 한글 자료보다는 영어로 된 자료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부모님께서 영어를 하라고,,, 그때 했어야 했는데,,, 그렇다고 제가 영문 자료를 찾으려는 건 아니고요. 검색 결과가 다르게 나올 거 같기도 하고 보통 자료가 더 많으니까 우선 해보는 겁니다.

 

 

뭔가 도메인이 developer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아주 좋은 사이트일 거 같은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경험상 공식 사이트에서는 프로그램 설치부터 공부 가이드까지 사이트 내에서 해결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역시 느낌 있네요. 누가 봐도 시작하기 버튼 누르고 싶게 생겼고 저것만 누르면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아주 좋네요. 시작하기 목차에 제가 원하던 자료가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의 코틀린 우선 접근법이라고 적혀있는데, 아마 영어 페이지가 한글로 번역되면서 뭔가 이해하기 어려운 말로 번역된 거 같습니다. 페이지 구경을 해보면 뭐 코틀린이 어쩌고저쩌고 써져있네요. 저는 목차에 "Android와 Kotlin 기초부터 배우기" 이걸 통해 공부해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 자료가 맞는 거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사람은 이 과정에서 간단한 Android 앱을 빌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과정 시작 버튼을 눌러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영어가,,, 보기 힘든 영어,,, 크롬 번역기를 통해 한글로 바꿔줍니다.

 

한글로 번역을 하니까 보기 좋네요. 스크롤을 내려보면 단계 별로 따라 하면 되는 거 같습니다. 이제 코틀린에 대해 학습을 시작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져서 학습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